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세종시, 공사장 콘크리트 품질점검 4곳 ‘이상무’
- 레디믹스트 콘트리트 타설시간, 슬럼프 등 품질시험 확인 점검 -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건축안전센터 점검반이 관내 한 콘크리트 타설 공정 공사장에서 콘크리트 품질점검을 벌이고 있다. / [세종=GNN]
[GNN세종취재본부=김은영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콘크리트 품질에 대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 결과 특이점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특별점검은 지난달 18~29일 지역건축안전센터 점검반이 관내 콘크리트 타설 공정 공사장 4곳을 불시에 방문해 품질시험 위주로 진행됐다.

주요 점검 내용은 ▲레디믹스트 콘크리트 타설시간 준수 여부 ▲레미콘 슬럼프, 공기량, 염화물 적정 여부 ▲레미콘 가수(加水) 등 위법행위 발생 여부 ▲공시체 압축강도시험 및 비파괴시험 사항 등이다.

점검 결과 콘크리트 품질 및 타설 단계에 특이점 없이 정상적으로 건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점검은 레미콘 타설 중인 건축공사장을 불시 방문해 레미콘차량 출발·도착시간을 확인해 타설시간이 적정한지, 슬럼프시험, 공기량과 염화물 등 품질시험이 이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했다.

또한, 일부 건축공사장에서는 공시체 압축강도시험 결과 확인, 슈미트 해머를 이용한 구조체 비파괴시험도 실시했다.

박병배 건축과장은 “건축공사 중 레미콘 타설과정에서 위법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을 강화해 건축물 품질이 안전하게 확보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예방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