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울산시, 2022년 온실가스 상담사 발대식 개최
- 가정 등 에너지 사용실태 파악·감축방안 제시 등 역할
울산광역시청 / [울산=GNN]
[GNN울산취재본부=류현선 기자] 울산시는 울산기후·환경네트워크가 ‘2022년 온실가스 상담사발대식’을 갖고 ‘2022년 비산업 부문 온실가스 진단·상담’을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이병규 울산기후·환경네트워크 공동대표, 김미경 울산시 환경국장, 구·군 그린리더 회장, 온실가스 상담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상담사 역량강화 강의 등으로 진행된다.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온실가스 진단·상담’은 비산업 분야인 가정, 상가, 학교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진단하고 감축을 유도하는 ‘2050 탄소중립 생활실천 사업’이다.


2022년 온실가스 상담사는 지역 환경 활동가를 중심으로 총 41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지난 3월 ~ 5월 양성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위촉된 상담사는 온실가스 진단을 희망하는 가정, 상가를 방문해 온실가스 배출원인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 에너지 사용 실태를 파악․분석하고 효과적인 감축 방안을 제시한 후 3개월 후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상담 목표는 총 1,050개소이며, 올해 온실가스 진단·상담을 받는 가정은 울산시와 한국전력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에너지 절약 사업’에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7월까지 한국전력공사가 운영하는 ‘에너지수비대’ 누리집에 회원 가입하고, 11월까지 기준사용량 대비 3% 이상 절전 시 1kWh당 30원의 절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2050 탄소중립을 완성시키는 것은 개인의 실천”이라며,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온실가스 진단·상담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