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남도, 여름 맞아 모노레일·케이블카·리프트 안전관리 실태점검
- 궤도운송법에 따른 안전수칙, 안전점검 및 교육 등 준수여부 확인 -
경상남도청 / 경남=GNN]
[GNN경남취재본부=김찬기 기자] 경상남도는 24일 여름 행락철을 맞아 도내 주요 관광명소에 설치된 모노레일, 케이블카, 리프트 시설물에 대해 합동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영 욕지도 모노레일 사고 이후 실시한 두 차례 특별안전점검에 이은 이번 점검은 경상남도, 국토부, 해당 시·군 담당자 및 민간전문가와 함께 민관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도내 모노레일 6개소, 케이블카 5개소, 리프트 2개소 등 총 13개소이며, 점검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5일간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궤도·삭도 시설의 속도, 최대승차 인원 등 안전수칙 준수 여부, 일상·정기점검 실시 및 지자체 결과 보고 준수 여부, 안전관리책임자 자격 및 배치기준 준수 여부, 안전관리책임자 선임·해임·퇴직 등 변경사항 신고 여부, 사고 발생 후 조치 의무사항 이행 및 지자체 결과 보고 외에도 보험 가입 및 종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이다.


경남도는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궤도운송법'을 위반한 사업자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또는 과태료 등 해당 시·군에서 행정처분토록 조치한다. 


이후 시·군 및 사업자의 조치결과를 확인해 필요시 개선을 명령하는 등 점검결과에 대한 후속 조치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윤인국 도 미래전략국장은 “여름 행락철을 맞아 민·관 합동점검을 통해 사업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관리 규정을 준수토록 해 경남도를 찾는 관광객이 궤도·삭도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점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