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인천시, 하반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접수
- 여성청소년 전용 인천e음카드에 충전 … 관내 편의점 중 지역화폐 가맹점서 구입 -
인천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 포스터 [인천=GNN]
[GNN인천취재본부=이태경 기자] 인천광역시는 30일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의 올해 하반기 접수를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만 18세 여성청소년들에게 생리용품 보편지원을 통해 건강권과 인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난 4월 처음 시작됐으며, 지원인원은 총 1만2천여 명이다.


접수대상은 7월 1일 현재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18세 여성청소년이며,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다. 


다만, 저소득층에게 지원하는 여성가족부의 보건위생용품 지원과는 중복지원이 불가하다. 


또 지난 4월 상반기 신청자는 이번에는 재신청하지 않아도 지원금이 지급된다.


지원금액은 1인당 월 1만2천 원이며, 하반기는 6개월분인 7만2천 원이 지급된다. 


올해 12월 31일까지 인천지역 CU·GS25·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 중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원금은 생리용품만 구입할 수 있는 여성청소년 전용 ‘인천e음카드’로 입금된다. 


스마트폰 ‘인천e음’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가능한 휴대폰을 보유해야 하고 반드시 인천e음에 회원으로 가입돼 있어야 한다. 


가입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전용카드 수령 후에는 모바일 인천e음 앱 또는 인천e음 사이트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하다.


박명숙 시 여성가족국장은 “생리용품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과 인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문제로 경제적 상황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지 않아야 한다는 사회적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며 “여성청소년들이 생리용품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