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대전시, 청소년 동네 연구단 모집
- 살기좋은 우리동네 함께 만들어갈 청소년을 찾습니다. -
청소년 동네 연구 프로젝트 포스터 [대전=GNN]
[GNN대전취재본부=박다솜 기자] 대전시는 ‘청소년 동네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 동네연구 프로젝트’는 지역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을 위한 활동을 기획해 소통·창의력·협력·비판적사고 역량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대전을 위해 생활밀착형 문제부터 거시적인 문제까지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전시는 대전거주 12세 ~ 19세 청소년 50명으로‘청소년 동네 연구단’을 구성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청소년 동네 연구단은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워크숍을 통해다양한 사회문제 해결과정을 학습하고, 8월부터 9월까지 두달 간 팀별로 자유롭게 만나며 실제 지역을 기반으로 문제발굴-기획-실험-평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해 나가는 방식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청소년 동네 연구단’을 수료하면 수료증과 활동이 정리된 포트폴리오가 제공되며 연구 활동 시간에 따라 봉사시간이 부여될 예정이다. 


'청소년 동네 연구 프로젝트’참여 신청은 오는 7월 19일 화요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를 받는다. 


대전시 김기환 시민공동체국장은“현장 중심적 문제해결 방법론으로 청소년이 지역사회 문제해결 경험을 체득하는 것은 대전을 지속가능한 도시로 만드는 데 필수적”이라며“청소년이 동네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변해가는 동네의 모습에 성취감을 느끼고 협동의 의미를 실제로 경험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