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서울시, 59초 영상 청년정책 콘테스트 개최
- 결승 진출팀 우수 아이디어는 심화‧발전 과정 거쳐 서울시 청년정책으로 실현 -
서울시 59초 영상 청년정책 콘테스트 포스터 [서울=GNN]
[GNN서울취재본부=이지현 기자] 서울시는 4일 '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내가 청년 서울시장이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 서울연구원 주최로 열린 '2021 서울 청년정책 대토론'을 확대‧개편한 것으로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참여자를 모집한다.


만 19~39세 전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시는 이번 콘테스트를 시작으로 정례적으로 개최해 청년 당사자의 아이디어를 시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콘테스트 주제는 오세훈 시장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약자와의 동행을 비롯해, 미래역량 강화, 일상체감 정책 세 가지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1개 주제를 선택해 59초 이내의 영상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해 제출하면 된다. 


숏폼 영상을 제출한 전체 신청자 가운데 다음 단계로 진출할 30개 팀이 가려지면, 본격적으로 우수 아이디어를 가리기 위한 본선 대회가 열린다. 


본선 대회는 제안내용을 발표하는 ‘PT 라운드’, 주제별로 3개 팀이 토론하는 ‘디베이팅 라운드’, 제안 정책을 최종적으로 시민들 앞에서 선보이는 ‘파이널 라운드’ 순으로 진행된다. 


본선에 진출한 30개 팀에게는 매 라운드에 진출할 때마다 연구과제비 50만 원이 지원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서울시 청년정책 검토‧자문에 참여할 수 있는 ‘서울시 청년정책 특별 자문역’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우승팀의 팀장은 서울시 청년명예시장으로 추천된다. 


 시상 외 본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정책제안서 작성 및 PT 발표에 관한 특강이 진행되며, 매 라운드 시작 전 전문가와 공무원이 멘토가 되어 정책 제안내용 구체화를 지원하는 인큐베이션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결승에 진출한 3개팀의 아이디어는 심화‧발전 과정을 거쳐 향후 서울시를 통해 실제 정책으로 실현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및 영상 제출은 ‘2022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김철희 서울시 미래청년기획단장은 “이번 서울 청년정책 콘테스트는 ‘청년 서울’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새로운 참여 채널을 확대하고자 마련된 것”이라며, “청년 여러분이 서울시장이라는 생각으로 생활 속에서 찾은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가감없이 제안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