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기도, 가상·증강현실 기반 스마트상점 실증 사업 참여점포 모집
- 5가지 가상/증강현실 기술 중 희망하는 서비스 1~2개를 3개월간 도입 지원 -
경기도청 [경기남부=GNN]
[GNN경기남부취재본부=양병일 기자] 경기도는 ‘가상·증강현실 기반(VR/AR) 스마트상점 실증사업’ 참여점포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가상·증강현실 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은 지역 점포에 가상현실,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내 소상공인 중 가상·증강현실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점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종 5개 점포를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고객 설명형 증강현실 서비스, 가상현실 스토어 쇼핑, 증강현실 피팅·스타일링, 가상현실·스마트미러 피트니스, 메타버스 상점 등 총 5가지 기술·서비스를 구성했으며, 최종 선정된 점포에는 이중 희망하는 서비스 1~2개를 지원할 계획이다. 


도입 기술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지원되며, 지원 기간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스마트상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쇼케이스도 추진한다. 


점포 모집에 참여하려면,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에 첨부된 관련 서류를 오는 2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기존 전문가만 사용하는 기술에서 벗어나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사용해 볼 수 있는 기술이 되게 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라며 “우리 주변에서 디지털 변화를 직접 체험하고 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