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대구시, 2022년 청년귀환 채널 구축 사업 취업편 참가자 모집
- 7. 7.(목)~ 18.(월) ‘대구창업허브’ 사이트 온라인 접수(40명) -
2022년 청년귀환 채널 구축사업 인재유턴 지원 프로그램 취업편 포스터 [대구=GNN]
[GNN대구취재본부=김을희 기자] 대구시는 ‘2022년 청년귀환 채널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인재유턴 지원 프로그램 취업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으로부터 유출된 청년의 귀환을 목적으로 2019년 시작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지역의 청년 관련 정책·정보 및 이주 관련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고, 청년 유입 경로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으로의 유입과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취업편, 창업편, 프리랜서편, 수도권 사업설명회 등 총 4가지 유형으로 구성했으며,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창업편에는 대구 지역 외에서 활동하는 예비 창업자 총 23팀이 참여해 교육, 탐방, 아이디어 공유회 등을 통해 대구에서 창업의 꿈을 실현할 기회를 가진다.


이번 취업편 참가 대상자는 대구 지역 외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며, 신청기간은 7일부터 18일까지이다. 


신청은 ‘대구창업허브’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를 거쳐 참가자 40명을 선발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1박 2일씩 총 4회 진행되며, 회당 10명씩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 40명은 첫째 날은 취업을 선호하는 대구 소재 공공기관 및 사기업을 탐방하고 대구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견학하며, 둘째 날은 취업 선배 및 인사담당자와 멘토링 시간을 갖고 취업 전문가의 취업 특강을 통해 자소서 작성 방법 및 면접 팁 등을 배울 예정이다.


이번 취업편이 마무리되면 프리랜서편, 수도권 사업설명회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이번 ‘인재유턴 지원 프로그램 취업편’이 타 지역의 청년들이 대구에 취업·정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기관탐방, 문화탐방 등 프로그램을 통해 대구에 대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