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남도, 2022년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 개최
- 여성폭력 보호 지원에 기여한 11명 표창 수여, 여성폭력 추방주간 의미 되새겨 -
여성폭력추방주간기념행사 / [경남=GNN]

[GNN경남취재본부=변상숙기자]   경남도는 28일 오후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를 비롯한 관계공무원, 시설 종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여성폭력 추방주간(11.25.~12.1.)은 「여성폭력방지기본법」을 제정해 여성에 대한 폭력을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폭력 근절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높이고자 2020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스토킹범죄 예방 영상 시청과 허영희 한국국제대학교 교수의 ‘행복한 경남, 안전사회 조성을 위해 성인지 감수성 UP’을 주제로 한 특강이 함께 진행됐다. 여성폭력 방지와 보호‧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유공자 1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장 주변에는 불법카메라 체험실과 가상현실(VR) 체험구역을 설치해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젠더폭력 뉴스공모전 당선작도 함께 전시해 여성폭력 추방주간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박 도지사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여성폭력 방지를 위한 대책을 만드는 책무가 주어져 있다”며 “이번 기념식을 계기로 각종 제도나 지원 등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 한번 점검하고, 여성폭력의 인식 개선과 제도 문화를 올바르게 조성함으로써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남으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이해 시설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비롯해 폭력예방 교육 시행, 스토킹 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 공익광고 송출,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홍보, 공공기관 4대폭력 예방교육 등 여성폭력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피해자를 보호‧지원하는 시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