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전북도, 한파 대비「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가동
- 도내 응급의료기관 21개소 참여하여 한랭질환 피해 감시 -
한랭질환 예방 포스터 / [전북=GNN]

[GNN전북취재본부=최태종기자]   전라북도는 한파에 따른 한랭질환으로부터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오는  12월 1일(목)부터 2023년 2월 28일(화)까지 14개 시군 및 응급의료기관 21개소와 함께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가동한다. 


한랭질환이란 추위가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인체에 피해를 입히는 질환으로 대표적으로는 저체온증, 동상, 동창* 등이 있다. 


대처가 미흡할 경우 인명피해로도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랭에 의한 국소적인 염증반응 도는 이번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해 도민의 한랭질환 발생 현황과 주요 특성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취합된 정보는 매일(16시) 질병관리청 누리집(홈페이지)*에 올려 누구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 www.kdca.go.kr > 정책정보 > 기후변화 > 한파 > 감시체계 신고현황, 상세 운영결과  

 

지난해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로 신고된 도내 한랭질환자는 총 14명(전국 300명)으로, 저체온증 13명(92.9%), 동상 1명(7.1%)이며, 60대 이상에서 10명(71.5%)의 환자가 발생했다. 


도는 어르신,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의 외출 시 급격한 온도 변화 주의하기, 무리한 신체 활동 피하기, 적절한 수분 섭취 등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정우 전북도 보건의료과장은 ‘한랭질환은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나 기본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므로, 건강수칙을 꼭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