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강원도,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 실증 본격 착수!!
- 4대 질환에 대한 예측․진단 AI 솔루션 개발 추진 -
실증사업 추진 과정 / [강원=GNN]

[춘천=GNN] 서민원기자=강원도는 7일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더존비즈온에서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 특구 실증 착수를 위한「선포식」을 열었으며, 본격 실증 작업에 들어간다. 


또한 실증에 필요한 데이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데이터 안심존 개소식」과「데이터 심의위원회 전문가 위원 위촉식」을 함께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강원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테크노파크, 더존비즈온, 데이터심의 위원회 위원, ㈜아이도트, ㈜지오비전, ㈜라이프시멘틱스, ㈜뉴로핏, 등 관련 기업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8월,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사업은 ①만성(알콜성) 간질환, ②전립선암, ③뇌손상, ④안면골 골절 등 4개 질환에 대한 진단·예측 인공지능(AI)개발 사업으로, 국비와 지방비 및 민간 자부담 등 약 128억 원이 투입되어 2025년 7월까지 추진한다.    

 

 또한, 실증사업에 필요한 의료데이터를 유출 없이 안전하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데이터 안심존을 춘천(더존 비즈온)과 원주(강원테크노파크 헬스케어융합혁신센터)에 각 1개소씩 구축하였다.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 실증사업을 계기로 강원도를 정밀의료 빅데이터 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으며 도와 학계, 의료계, 의료AI 벤처․창업기업이 서로 힘을 모아 정밀의료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