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울산시, 광역지자체‘1위’… 대통령 표창
-‘2022년 지자체 환경관리실태평가’.. 기초지자체 동구 1위, 중구와 남구 2위 -
울산광역시청사 / [울산=GNN]

[GNN울산취재본부=김을희기자] 울산시가 ‘2022년 지자체 환경관리실태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울산시는 환경부가 전국 17개 광역시·도, 228개 시·군·구, 6개 경제자유구역청을 대상으로 2022년도 지자체 환경관리실태를 평가한 결과 광역시·도 가운데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자체 환경관리실태평가’는 환경부가 지난 2003년부터 지자체 간 경쟁을 통한 자율적인 배출업소 환경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배출업소 환경관리 분야(지도·점검률, 배출업소 위반 적발률, 오염도 검사율) △위임업무 관리·감독분야(단속인력 교육훈련, 환경관리 홍보, 점검계획 수립·시행의 적정성) △배출업소 협업관리(자율점검업소 관리, 환경감시 네트워크) 등 3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 결과 울산시는 1위를 차지했으며 경남, 경북이 2, 3위를 이었다.


 앞서 울산시는 지자체 환경관리실태 평가에서 지난 2012년 대통령 표창(1위), 2014년 및 2017년에는 우수기관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각각 받은 바 있다.


 기초지자체는 점검대상 배출업소 수에 따라 그룹별(1~5개) 평가가 이뤄졌다. 


 평가 결과 울산시 5개 구군 가운데 동구가 1그룹(배출업소 50개 이하)에서 1위를, 중구가 2위를, 남구가 2그룹(배출업소 51개 ~100개)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대통령 표창을, 동구는 환경부장관 기관 표창을, 중구와 남구는 배출업소 환경관리유공 공무원이 환경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상하게 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환경 분야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서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서는 배출사업장 관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오염물질 배출이 최소화되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