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2022년 전북도,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워크숍 개최
- 우수참여단 도지사 표창, 정책제안 기법 특강 등 -
워크숍 사진 / [전북=GNN]

[GNN전북취재본부=최태종기자]   전북도는 지난 6일 전주 알펜시아 웨딩컨벤션에서 전북생활공감정책참여단(대표 홍미숙)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생활공감정책참여단 간 소통과 노하우 공유 등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한 이날 워크숍은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등 60여명이 참석해 정책제안 역량을 위한 특강과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진행했다. 


또한, 그간 활발히 활동을 해온 우수 참여단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해 사기를 진작하고, 온라인 정책제안 활성화 등 향후 참여단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연찬의 시간도 가졌다.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작지만 가치 있는 생활공감 정책 아이디어를 상시 발굴하고, 도정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 의견 제출과 나눔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워크숍에 참석한 방상윤 전북도 자치행정과장은 “도민들의 어려움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안해준 생활밀착형 아이디어와 정책이 도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등 도정 현안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단은 ’09년 주부모니터단으로 시작해 ’19년에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으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작년 3월 전업주부,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제8기 참여단 97명은 내년 2월까지 왕성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