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어르신들이 행복한 하남시" 노인 일자리 사업예산 대폭 확대
[경기도 하남=GNN]장예은 인턴기자= 감일동 아파트단지 입구에 "2023년 하남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플랜카드가 설치되어있다. (사진=GNN 장예은 인턴기자)
 


[경기도 하남=GNN] 장예은 인턴기자= 하남시는 올해 1,751명의 어르신들에게 소득 보전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일자리를 제공한다.


시는 14일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이현재 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사없수행기관장 및 일자리 참여 어르신 등 770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사업 시작을 알렸다.


노인 일자리 사업은 예산이 크게 확대돼 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등 총 5가지 유형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발대식에서 "더 나은 하남을 위해 어르신들의 지혜와 지도를 부탁드리며, 하남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하남=GNN]장예은 인턴기자= 하남시 평생학습원에 1층에 어르신을 위한 키오스크 체엄존과 휴식공간이 마련되어있다. (사진=GNN 장예은 인턴기자)
 


하남시는 올해 노인 일자리 사업 외에도 인터넷 사용법 등 스마트시니어교육, 어르신들의 건강 모니터링을 위해 스마트밴드를 지급하고 핸드폰 앱과 연동하는 AI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등을 실시한다.


특히 미사 제2노인복지관을 2024년 9월에 준공하고,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는 경로당에 올해부터

운영비와 난방비 및 긴급월동난방비를 추가해 지원을 확대한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