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산업은행 노조, '부산 이전' 결사 반대하는 이유는?



[서울 여의도=GNN] 장예은 인턴기자 = 국민의힘 중앙당 당사 앞 산업은행 노조가 산업은행 지방 이전을 반대하며 '부산에는 부산은행, 경남에는 경남은행, 글로벌금융중심지 서울에는 한국산업은행'이라는 현수막을 들고 있다.


 

 [서울 여의도=GNN] 장예은 인턴기자 =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산업은행지부는 지난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민의 힘 당사 앞에서 산은의 부산 이전을 추진하는 금융위를 규탄하고, 반대하는 시위를 집행했다.

산은 노조는 "금융위는 오직 정치 논리에만 사로잡혀 어떠한 사회적, 경제적 타당성 검토토 없이 한국 산업은행법을 무시한 채 부산이전을 무리하게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서울 여의도=GNN] 장예은 기자 =국민의 힘 중앙당 당사 앞 산업은행 노조가 '산은이전 철회하라' 이라는 피켓을 들고있다.
 
또한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국가 금융경쟁력 발전에 정말 도움이 되는 일인지, 금융위가 수립한 금융중심지 정책에 부합하는 일인지 등을 담은 공식 질의서를 금융위에 제출했으며, 금융위가 정책 일관성 없이 부산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고도 비판했다.

노조는 "산은은 1차 공공기관 이전 당시 동북아 금융허브 조성에 필수적이라는 이유로 이전 대상에서 제외됐다"며 "금융위는 서울을 종합 금융중심지로 육성하겠다면서 국책은행을 지방으로 이전하겠다는 모순적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꼬집었다.
산은 노조는 규정 위반으로 감사원 '주의 촉구'를 받은 김복규 전 부행장의 전무이사 임명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김현준 산은 노조위원장은 "국가 금융경제를 책임지는 산업은행이 '윤핵관'을 위한 선거 전리품이 돼서는 안 된다"며 "산업은행을 부산으로 이전하는 것이 국가 전체적 관점에서 타당한지, 국가 금융경쟁력에 큰 손실이 되지는 않을지 충분한 사회적 논의가 선행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