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2023년 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 응집력 강화연수 운영
학교·학생·지역사회를 위한 학부모들의 힘찬 교육봉사활동 시작!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2023년 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 응집력 강화연수 운영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 7일 광주학부모회 네트워크 ‘하모니’의 활동을 앞두고 응집력 강화 연수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주학부모네트워크 ‘하모니’는 자발적으로 모인 학부모 자치 활동 조직으로 1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자녀 소속 학교뿐만 아니라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월 1~2회의 활동을 가지면서 학교 간 연대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원활한 소통을 하면서 다양한 교육 협치를 실현할 예정이다. ▲개발도상국 학생 교육비 지원을 위한 아나바나 장터 ▲방학 중 결식우려학생 밑반찬 지원 ▲학교 주변 우범지대 정화 활동 ▲하교 지도 활동 ▲자녀 응원 캠페인 ▲지역 봉사활동 등을 실천에 앞장선다.
 
이번 연수는 학교·학생·지역사회 대상 교육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할 네트워크단의 응집력을 강화 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빛고을공예창작촌과 연계한 학부모네트워크단 대상 공예체험 중심 응집력 강화 연수를 오는 6월7일~7월18일 3개 강좌를 운영한다.
 
연수 내용은 학부모네트워크단의 욕구조사를 통한 ▲가죽클러치백 만들기 ▲샐러드 볼 만들기 ▲ 천연염색 여름인견 이불 만들기 강좌로 강좌별 4~6회기 진행된다.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광주교육의 새로운 변화는 학부모의 참여에서 이뤄진다.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로서 자녀가 다니는 학교와 지역사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개선점을 함께 찾아가자”며 “앞으로 학부모 네트워크 활동을 응원하고 학부모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적극 추진하겠다고”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