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제주, 어업인과 함께하는 해양ㆍ어촌 중심의 민생연구 강화!
- 도 해양수산연구원, 올해 12개 주요 연구과제 추진에 65억 원 투자 -

해양수산연구원 민생 현장연구 강화 / [제주=GNN]
[GNN제주취재본부=이지현기자]   제주특별자치도 해양수산연구원(원장 고형범)은 올해 어업인 소득과 직결되는 현장소통을 강화하고, 어업인이 요구하는 실용 연구과제 12개 사업에 65억 원의 연구비를 집중 투자한다.

2022년에는 ▲지구적 해양환경 위기, 도내 어장환경 변화에 대비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 증ㆍ양식 연구 ▲지속 가능한 양식산업을 위한 연구 개발 강화 ▲어업인 소득향상 및 수익 창출형 산업화 연구의 4개 핵심 연구 분야에서 12개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해양환경 위기 및 어장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제주 연안 생태계 변화를 감시하는 기반과 국가 해양환경 관측망과 연계하는 제주 연안환경 빅데이터를 구축해 제주해양 통합정보를 어업인에게 제공한다.

일본 원전 오염수 유입에 대응해 제주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확대 실시하고, 제주 수산물의 안전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구온난화에 따른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탄소 흡수원인 해조류 자원을 확대할 수 있는 해조류 증·양식 연구를 통해 블루카본 시대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다.

고형범 해양수산연구원장은 “더 큰 기술, 실속 있는 성과로 어업인과 함께하는 연구기관 실현을 위해 해양·어촌현장 중심의 수익 창출형 실용화 연구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