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상남도, 겨울철 대설․한파 종합대책 추진
-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운영, -
겨울철 종합제설차량 [경남=GNN]

[경남취재본부=GNN]   경상남도는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인명보호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우선으로 하는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앞서 경남도는 12일까지를 겨울철 대설·한파 사전대비기간으로 지정하고 재해위험요인 사전 제거를 위해 적설취약구조물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했으며, 관리책임자를 지정하는 등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를 강화하였다.

겨울철 대책기간 중에는 홀로어르신, 저소득층, 실외노동자 등 한파 취약계층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총괄상황반, 건강관리지원반, 시설관리반 등 도내 14개부서로 구성된 한파대응전담팀(tf)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경로당 등을 한파 쉼터로 지정하고, 월동대책의 일환으로 난방비를 지원하며,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온열의자, 버스정류장 방풍시설, 한파쉼터 단열 등 한파저감시설도 확대 설치한다.

아울러 예방중심의 홍보 강화를 위해 자동음성통보, 전광판, 재난문자 등 재난정보 전파시스템 운영을 활성화하고, 현장중심의 상황전파를 위해서 홀로 어르신, 수급자 등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재난도우미 운영과 농어업인 대상으로 기상정보 등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겨울철 대설·한파 재난에 대비해 인명보호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우선으로 하는 대책을 수립해 폭설 시 신속한 도로제설작업을 추진하고, 한파취약계층의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등 인명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