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남도, 11번째 창원 사림수소충전소 준공
- 창원중앙역 공영차고지 내 설치로 북면, 김해 주민도 혜택 -

창원사림수소충전소준공식 / [경남=GNN]
[GNN경남취재본부=이주현기자]   경상남도는 창원중앙역 공영차고지 내 경남 11번째 수소충전소인 창원 사림수소충전소를 준공했다고 밝혔다.

사림수소충전소는 하루 16시간 기준 최대 640kg을 충전할 수 있는 용량을 갖추고 있어 수소승용차(5kg) 128대, 수소버스(29kg) 22대를 완충할 수 있다. 수소판매가격은 kg당 8,000원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창원시에서 창원산업진흥원에 위탁하여 15일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사림 수소충전소는 올해 5번째 구축된 사업이며, 이번 준공으로 경남도 내에는 수소충전소 11개가 준공되어 미래 에너지 기반인 수소충전소가 경남에서는 이제 일상처럼 느껴진다.

또한, 수소차는 1,554대(승용차 1,525, 버스 29)를 보급하여 운행 중이며, 수소충전소 구축 확대로 수소차 보급 또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현준 산업혁신국장은 “지난 11월 26일 발표된 정부 ‘제1차 수소경제 이행 기본계획’에는 시·군·구 별 1개 이상 및 주요 도시는 20분 거리 내에 충전소를 확충하도록 계획하였다”면서 “경남이 정부 정책과 우리 지역의 강점을 잘 활용하여 수소충전기반 확대가 수소차 보급 및 관련 신기술 개발 등 동반상승 효과로 이어져 우리나라 생활 속 수소경제를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