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40년 숙원사업 신탄진 인입철도 이설 시작!
신탄진 인입철도(상), 신탄진 인입철도 이설계획(하) / [대전-GNN]
[GNN대전취재본부=이지현기자] 회덕에서 국도17호선을 타고 신탄진네거리에 도착할 즈음 도로를 가로지르는 철로를 덜컹거리며 지나게 되는데, 차량통행이 많은 도심 한복판 대로를 사선으로 가로지르는 기찻길이 생소하고 많은 불편을 초래해서 이번에 이설이 결정됐다.

이 기찻길은 기차가 정비 및 안전점검을 위해 계족산 아래 덕암동 철도차량정비단으로 드나드는 인입철도로, 1979년 설치되어, 그동안 우리 대전이 발전하면서 이곳은 거주와 차량 및 보행에 불편을 줄뿐 아니라 도시를 분할하며 지역발전에 큰 장애물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인입철도 이설을 2008년부터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한 끝에 드디어 올해 568억 원(국비 284억 원 포함)에 이르는 총사업비를 확보, 10일 기공식을 개최했다.

또 이번 사업은 2025년까지 기존 연장 1.6㎞ 인입철도를 개량하고, 대신 국도17호선과 교차하지 않는 회덕역에서 대전철도차량정비단으로 바로 연결되는 1.8㎞ 구간을 신설할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오랜 주민숙원사업이었던 인입철도 문제 해결로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불편까지 개선될 것”이라며  ”이를 지역발전의 전환점으로 삼아 대덕구민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