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전국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북 대전 세종 충남 전북 광주 전남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 제주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충남
  • 특용작물 기술 보급 사업 연찬회 / [충남=GNN] [GNN충남취재본부=박명자기자]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7일 부여군 버섯산업연구소에서 특용작물 분야 스마트농업 확산 방안 모색을 위한 ‘특용작물 기술 보급 사업 연찬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도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버섯 분야 기술 보급 사업 우수사례와 성과를 확산하고 특작 분야 스마트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이날 연찬회에서는 박주한 유클리스소프트 대표이사가 ‘데이터 활용 버섯 분야 스마트팜 인공지능(AI) 학습데이터 구축 연구’에 대해 강연했으며, 김용일 부여군농업기술센터 버섯연구팀장이 ‘버섯 분야 연구 및 기술 보급 우수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또 특용작물 분야 주요 사업 성과와 추진 방향을 공유했으며, 버섯산업연구소 및 부여군 소재 ‘버섯뜰’ 표고버섯 스마트팜 현장을 견학하고 관계자 간 의견을 나누는 등 버섯 분야 스마트농업 확산 방안을 논의했다.도 농업기술원 담당자는 “최근 농업 현장에 스마트팜 기술 적용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있으나 딸기·토마토 등에 편중된 실정”이라며 “양송이·인삼·구기자 등 충남 주산 특용작물 산업 발전을 위해 스마트농업 도입을 확산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 발굴·추진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올해 특작 분야 시범사업에 11억 3000만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해 △버섯·인삼·지황 국내 육성 품종 보급 시범 △블랙램프 활용 양송이 버섯파리 방제 △구기자 비가림 시설재배 기술 지원 사업 등 11종 18개소 사업을 추진한다. 
  • 서천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3개 분야(주작목, 전문작목, 여성농업인) 10개 과목으로‘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예년과 다르게 크게 달라진 점은 13개 읍면 순회교육으로 진행됐던 ▲벼 ▲고추반 교육이 1월 9일과 1월 10일 2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진행되며, ▲농촌여성 ▲콩 ▲고구마 ▲감자 ▲쪽파 ▲산채류▲맥문동 등 작목별 전문교육도 함께 추진된다.   또한, 1월 중순부터 비대면 온라인교육도 시작되는데, 유튜브‘서천군농업기술센터’채널을 통해서 ▲벼 ▲고추 ▲고구마 ▲감자 ▲스마트농업 등 작목별 맞춤교육 영상을 게시하여 농업인들이 언제든지 시청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정세희 인력육성팀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들을 교관으로 편성하여 지난해 서천군 농업현장에서 있었던 문제해결방안 및 성공사례를 현실감 있게 전달해 새해 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교육 일정과 내용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지도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서천군, 제27대 노태현 부군수 취임 “서천군이 표방하는 ‘잘사는 군민, 살고 싶은 서천’을 실현하기 위해 서천군을 제2의 고향으로 삼아 김기웅 서천군수의 정책을 보좌하며 공직자로서의 본분에 충실하겠다.”   2일 부임한 노태현 제27대 서천부군수가 취임식에서 웅비하는 서천군정을 위한 촉진제 역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일 잘하는 사람이 대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겠다는 점을 강조하며, “군정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군정 현안들을 슬기롭게 조정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노태현 부군수는 지방자치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부단체장 직급이 4급에서 3급으로 상향되어 군에 오는 첫 번째 인사다.   대전 출신인 노 부군수는 유성농업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2005년에는 한남대학교 발전정책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첫 공직 생활을 서산군 대산면에서 시작해 충청남도 세정팀장, 체육진흥과장, 해양수산국장 등을 두루 거치며 다양한 공직 경력과 풍부한 현장 경험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평소 차분한 성격과 꼼꼼한 업무 스타일로 도정 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그간의 공직 생활에서 탁월한 행정전문가로 인정받았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는 도 세정업무로, 2020년에는 서기관으로 도 기획조정실 예산담당관까지 역임한 노 부군수의 취임은 서천군에 추진될 대규모 사업 등의 사업비 확보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지난 1년간 충남도 해양수산 업무를 이끌었던 경력은 올해 해양바이오 메카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린 군 해양산업 및 수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초등학생 대상 ‘생각하고 느끼는 박물관’ 운영 공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아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각하고 느끼는 박물관’을 운영한다.   이번 ‘생각하고 느끼는 박물관’은 ‘예술가 석장이의 따뜻한 겨울나기’라는 주제로 오는 1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석장리유적 곳곳에서 구석기인의 예술 활동을 체험해 보는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구석기인들의 예술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 수업 진행과 ‘선사예술가’ 특별 전시를 활용한 임무 탐험 진행, 물감 만들기, 동물 가죽 그림그리기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된다.   참가 신청은 고학년(4학년부터 6학년)은 오는 1월 8일, 저학년(1학년부터 3학년)은 1월 9일 오전 9시부터 석장리 박물관 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학년 구분은 2023년 학년을 기준으로 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조병철 문화재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참여자가 구석기인들의 예술 활동을 체험하면서 구석기 문화에 관심과 흥미를 느끼고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공주시, 제16대 강관식 부시장 취임식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이 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취임식을 하고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강관식 부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웅진백제의 찬란한 역사도시이자 문화도시인 공주시에서 부시장으로 근무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민선8기 시정 철학인 소통과 섬김, 일하는 시정을 바탕으로 주요 현안들이 결실을 맺는데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기업과 공공기관 이전 유치 등 지속 성장의 밑바탕을 마련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고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일상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공공기관 유치·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미래성장 기반 마련 ▲백제문화촌 조성 ▲금강 국가정원(어천·죽당 지구) 조성 등 민선8기 주요 역점사업들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주시와 충남도, 중앙정부간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부시장은 부여고등학교, 한남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충남도 자치행정과장과 인사담당관을 거쳐 문화체육관광국장을 맡는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원활한 소통 능력과 탁월한 업무 능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 공주시 최원철 시장 시는 2일 시청 대백제실에서 최원철 시장을 비롯한 시 산하 공직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인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최원철 시장은 이 자리에서 “2023년 다사다난한 한 해를 겪으면서 공주시 직원 여러분의 열정과 헌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4년 새해 시정화두를 ‘일이관지(成和跳躍)’로 정했다.   현장을 토대로 시민과 함께 확고한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라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분주한 해가 될 것이다. 여러분의 노력이 공주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맡은 일에 매진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공주 경제의 역동성 회복 ▲포용적 사회복지망 강화 ▲살기 좋고 안전한 환경 조성 등 3대 분야, 6대 역점과제를 올해 중점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최원철 시장은 “올해 역점과제를 흔들림 없이 추진하기 위해 강력한 시정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과 ‘살기 좋은 공주’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홍성군의회, 갑진년 시무식 홍성군의회 의원 일동은 갑진년 새해 1월 1일 백월산 영신 고천대제에 참석하여 군민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새해맞이를 시작으로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고, 올해의 의정활동을 다지고자 홍주의사총과 충령사에 방문하여 참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1월 2일에는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 및 사무국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진행했다. 이선균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4년에는 의정활동을 더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하며, 새해 의정방향에 대하여 세 가지를 언급했다.   ▲첫째,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 구현으로 집행기관과 지역 주민들 간 소통의 역할과 지역사회 여러 계층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현안 해결, ▲둘째, 의원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일 잘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공부하는 의회,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의회⌟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 ▲셋째, 군민의 대의기관으로 역할에 충실하여 옳은 길을 가기 위하여 합리적인 견제와 감시, 상생과 협치로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어 군민분들의 뜻을 받들어 군민 행복을 위해 역할에 충실할 것을 약속하며 발언을 마쳤다.   홍성군의회는 2023년도 총 9회, 80일의 회기를 진행했으며, 96건의 조례·규칙 제·개정 및 26건의 5분 자유 발언, 45개소의 주요 현안사업장 방문, 15회의 정책협의회 등 의정활동으로 2023년 계묘년의 의정활동을 충실하게 마무리했다.
  • 2024 예당호 해맞이 행사 예산군은 2024년 새해 첫날 예당호 수변무대에서 군민 1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상 상황으로 아쉽게 밝은 해를 볼 수는 없었으나 방문객 모두는 한 마음으로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건강과 소망 성취를 기원했다.   한얼국악예술단의 발광 다이오드(LED) 대북공연인 ‘아듀! 2023+2024 갑진년 푸른 용의 승천’으로 시작된 행사는 유명 팝페라 공연팀인 유명지와 리스트리오가 긍정의 에너지로 희망찬 노래를 선사했으며, 200m에 달하는 발광 다이오드(LED) ‘용’ 연날리기 로 장관을 연출했다.   또한 행사장 주변에서는 지역 사회단체 주관으로 방문객들을 위해 새해 복떡, 온 음료 및 손난로 나눔 행사를 통해 이른 아침 추위에도 행사장을 찾은 군민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녹였다.   아울러 군민들은 부대행사로 새해 소망을 염원하며 여의주를 뽑아 행운의 메시지를 확인했으며, 소원지 쓰기 행사인 ‘여의주 소원종’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군은 청룡의 해를 상징하는 용 한 쌍으로 구성된 ‘빛 경관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오는 2월 말까지 예당호 수변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새해의 시작을 함께 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청룡의 힘찬 기운으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계룡시, 시무식 통한 2024년 힘찬 도약 알려 [20240102104109-7816][제호]계룡시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전 공직자가 한자리에 모여 2024년 시무식을 열고 희망찬 새해 출발을 알렸다.   이응우 시장은 2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시무식에서 2024년 갑진년 새해는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변화에 한발 앞서 대응하고 주도적으로 길을 개척한다’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신성장 동력 산업을 육성하고 살고 싶은 정주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시장은 이를 위해 지난 9월 열린 계룡시 개청 20주년 행사에서 ‘힘찬 계룡! 대한민국 국방수도!’를 비전으로 선포하고 ▴파워풀 국방도시 ▴스마터 전원도시 ▴웰니스 행복도시를 3대 목표로 제시했다.   이 시장은 파워풀 국방도시 조성을 위해 ‘K-방산 전자광학센서 소재부품 시험인증기관’ 설치와 향후 국방‧과학‧기술로 집약된 계룡3산업단지를 조성하고, 軍 관련 호텔 및 컨벤션센터를 비롯한 ‘마이스 산업’ 육성을 통해 국방수도를 완성할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스마터 전원도시 조성을 위해 계룡시 대표하천인 두계천을 워터프론트'도시가 큰 강 또는 호수 등과 접하는 공간'로 개발해 시민 여가 공간 제공은 물론 이를 통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사계고택을 중심으로 사계 관광문화 마을을 조성해 충청유교문화권 관광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웰니스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서는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계룡’ 실현을 위해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으로 창의성과 인성이 조회된 인재를 양성해 명품 교육도시를 조성하고, 젊은 도시의 강점을 살려 육아친화도시 실현에 나설 것도 강조했다.   이 시장은 시무식에 이어 충남도지사와 15개 시장·군수가 참여하는 신년 영상인사를 통해 새해인사와 환담을 나누고 시청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떡국을 함께 하며 희망찬 새해를 시작했다.   이응우 시장은 “어려움 속에서 희망찬 미래를 향한 열정과 지혜를 모아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성장과 더 큰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새로운 계룡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 과수기술지 [20240102101027-5423][제호]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산학연 연구모임인 하늘그린포도연구회, 천안배연구회와 함께 과수기술지 신간 3종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과수기술지 발간은 화상병 학산방지 및 대채작목 사업의 일환으로 화상병 피해 최소화를 위해 추진됐다.   과수기술지는 화상병 매몰농가 대체작목 아열대작물 소개와 배·포도 영농기술 우수사례, 전문기술자료, 화상병 증상과 신고, 손실보상 등으로 구성됐다.   센터 관계자는 “배·포도 주산지역의 단위농협, 농업기술센터 성환직산지소, 성거입장지소에 책을 배부해 천안지역 배, 포도 등 과수 농업인인 쉽게 책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원어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가상체험실 프로그램’ 홍보문. 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이 2월 말까지 ‘원어민과 함께하는 겨울방학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가상체험실 프로그램은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과 ‘영어 가상 체험’으로 운영된다.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은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 속에 어린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이다.   영어 가상 체험은 8~10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상공간 속에서 원어민과 영어로 상황극을 하며 대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보기술통신(IT))을 접목한 흥미로운 방식과 함께 영어까지 배울 수 있어 어린이들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어 가상 체험은 목·토요일 오후 3시, 영어 체험형 동화구연은 목·토요일 오후 4시부터 운영된다. 한 회차 당 다섯 가족(가족당 2인)까지 예약 접수 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4일 오후 2시부터 천안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청수도서관 관계자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고, 원어민에 대한 두려움도 극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홍보문.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새해 영농설계를 위한 ‘2024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각 읍면동과 특화작목 주산단지에서 이달 4일부터 2월 7일까지 추진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최신 농업 기술 및 동향을 소개하고 영농 시기별 현장의 어려움 해결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총 16회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통과목(벼·고추)은 13개 읍면동 순회교육을, 천안시 특화작목(포도·오이·멜론)은 입장·병천·수신면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지소를 통해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운영팀(041-521-2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실용교육을 통해 농작물 관리, 토양관리, 작물 보호 등 현대 농업의 최신 기술과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많은 농업인들이 참여해 농업의 혁신과 발전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 김석필 제31대 천안시 부시장 김석필(56) 제31대 천안시 부시장이 2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김석필 부시장은 충남 서천 출신으로 2001년 지방고등고시에 합격해 충청남도 여성가족정책관, 기획조정실 기획관, 경제실장, 저출산보건복지실장 등을 역임했다.   풍부한 공직 경험을 토대로 충청남도와 천안시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는 “충남의 수부도시인 천안시의 부시장으로 이 자리에 서게 돼 개인적인 영광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민이 일상에서 직접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부터 노인까지, 소상공인부터 직장인까지, 1인 가구부터 다자녀 가구까지 모두가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며 “충청남도와 천안시 간의 소통창구 역할을 충실히 함과 동시에 천안의 미래를 준비하고 시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발전 동력을 이끌어 내겠다”고 강조했다. 김석필 부시장은 “이제는 천안시의 부시장으로서 천안시민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오로지 시민을 위해 발로 뛰겠다”며 “역량과 경험을 총동원해 박상돈 시장님을 성실히 뒷받침하며 천안의 새로운 시대를 함께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 충남도민숲ESG 예금 출시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새해부터 홍예공원 도민 참여 숲 기금 조성을 위해 앞장섰다.   도에 따르면, 김 지사는 2일 내포신도시에 있는 NH농협은행 충남영업부를 방문해 NH농협은행 충남본부가 새해부터 출시한 ‘충남도민숲 ESG 예금’에 1호로 가입했다.   충남도민숲 ESG 예금은 지난해 7월 도와 NH농협은행 충남본부가 체결한 ‘홍예공원 명품화 조성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출시됐다.   해당 상품은 NH농협은행 충남본부가 예금액의 0.1%를 홍예공원 명품화사업 후원 기금으로 기부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최대 5억 원까지 기부할 예정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법인이며, 가입 금액은 개인 100만원 이상, 법인 100만 원 이상 10억원 이하다.   1인 1계좌만 가능하고 가입 기간은 1년(만기일시지급식)이며, 가입은 오는 12월 31일까지 NH농협은행 충남본부 관내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이날 김 지사는 충남도민숲 ESG 예금 1호 가입 후 백남성 농협중앙회 충남세종본부장, 박장순 NH농협은행 충남본부장 등과 함께 NH농협은행 충남영업부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에코백을 전달하며 도민 참여 숲 홍보 활동을 펼쳤다.   도는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을 지역 대표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고자 ‘도민 참여 숲 조성사업’을 추진 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사랑의열매 등을 통해서 기부금 100억 원을 모금할 계획이다.   지난해 8월부터 본격적으로 모금을 진행해 왔으며, 5차례에 걸쳐 도민 참여 숲 헌수금 전달식을 열고 기업·단체·개인으로부터 누적 20억 원이 넘는 기부금을 모금했다.   도는 올해부터는 대기업이 참여하는 민간 주도 기부 방식과 대중스포츠(골프대회 등)를 활용한 범도민 참여 프로그램 등을 개발해 기부 문화를 다양화하고 도민 참여 숲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김 지사는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한 특판 예금상품 출시로 기부금 모금과 더불어 도민 참여 숲에 대한 홍보 효과로 도민과 지역 기업·단체의 관심도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도는 NH농협은행과 함께 명품 홍예공원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 본부장은 “충남도민숲 ESG 예금 출시로 홍예공원 도민 참여 숲 조성에 도민의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라며 “성공적인 홍예공원 도민 참여 숲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여시장상인회,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부여시장상인회는 지난 28일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에 장학금 400여만원을 기탁했다.   부여시장상인회는 부여 지역 상인들로 구성된 단체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기탁금도 자선바자회에서 국수를 판매한 수입금으로 마련됐다.   김숙자 회장은 “교육은 지역사회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학문에 열정을 품은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기탁 소감을 밝혔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부여시장상인회의 지역을 위한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으로 선한 영향력이 계속 이어지도록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