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정부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선관위=GNN][GNN전국취재본부=j,h lee대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교육감선거에 출마하거나,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보궐선거에 무소속으로 입후보하려는 사람을 대상으로 7일부터 13일까지 관할선거구선관위에서 선거권자 추천장을 검인·교부한다고 밝혔다. 선거권자 추천장 검인·교부는 공휴일에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선거권자의 추천을 받을 때에는 관할선거구 안에 주민등록이 된 선거권자 추천인수 기준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선거권자 추천장은 입후보예정자나 그 배우자 또는 자원봉사자 등 제3자도 받을 수 있다. 추천을 받기 위하여 입후보예정자의 경력·입후보 이유 등을 단순히 소개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검인되지 않은 추천장으로 추천을 받거나, ▲선거운동을 위하여 추천선거권자수의 상한수를 넘어 추천 받는 행위, ▲서명이나 인영을 위조·변조 하는 등 허위의 추천을 받는 행위를 하거나 하게 하는 경우 법에 위반된다. 선거권자는 추천장에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을 기재하고 본인의 도장을 날인하거나 서명하는 방법으로 추천한다. 서명을 하는 경우 추천하는 사람 본인의 성명을 제3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적어야 하며 손도장(무인)을 찍으면 그 추천은 무효가 된다. 또한, 2명 이상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으나 취소 또는 변경은 불가능하다. 정치활동을 할 수 없는 공무원의 경우에도 무소속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선관위=GNN][GNN전국취재본부=j,h lee대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지방선거와 동시에 실시하는 지역구국회의원 보궐선거의 선거구가 7곳으로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보궐선거는 2022년 2월 1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선거의 실시 사유가 확정된 선거구를 대상으로 한다. 선거가 실시되는 선거구는 대구 수성구을, 인천 계양구을, 경기 성남시분당구갑, 강원 원주시갑, 충남 보령시서천군, 경남 창원시의창구, 제주 제주시을 7곳이다. 공무원 등 입후보가 제한되는 사람이 보궐선거에 출마하기 위해서는 선거일 전 30일인 오늘(5. 2.)까지 사직하여야 한다. 다만, 비례대표국회의원이 지역구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입후보하는 경우에는 후보자등록 신청 전까지 사직하면 된다. 사직시점은 수리 여부와 관계없이 사직원이 소속 기관에 접수된 때로 본다. 선거기간 및 선거사무일정은 동시선거에 관한 특례 규정에 따라 제8회 지방선거와 동일하다. 후보자등록은 5월 12일과 13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할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 서면으로 신청하며, 선거운동기간은 19일부터다. 지역구국회의원보궐선거지역의 선거인은 투표 시 제8회 지방선거의 투표용지와 함께 보궐선거의 투표용지를 추가로 교부받는다. 다만, 외국인선거권자의 경우 지방선거의 선거권만 있으므로 보궐선거지역에 거주하더라도 지방선거의 투표용지만 교부받아 투표하게 된다.
  • 각 정당별 광역시. 도 출마 후보자 대진표(TV조선 화면캡쳐) / [전국=GNN][GNN전국취재본부=j,h lee대기자]   오는 6.1지방선거 정당별 광역시. 도 단체장 후보 대진표가 확정됐다.이들 지역 후보 중 가장관심을 끄는 지역은 단연 경기도 지역 더불어민주당 김동연호보와 국민의힘 김은혜후보이며, 이들 두 후보는 여론조사에서 박빙의 차이를 보이는것으로 나타났다.다음으로는 국민의힘 오세훈 현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후보가 맞붙는 서울지역으로서, 이들 두 지역 여론조사는 오차범위를 벗어나 오세훈후보가 앞서고 있는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정의당 후보인 권수정 서울시의원도 가세하고 있는 형국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