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강원
  • [속초=GNN] 박다솜 기자 = 24일 강원도 속초시에 최근 엄청난 폭설이 내린 가운데 한 빵집 앞에 영화 겨울왕국 엘사 눈조각상을 만들어 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 [속초=GNN] 박다솜 기자= 21일 설 연휴를 맞아 강원도 속초시 속초해수욕장에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온 가운데 한 시민이 어깨에 반련견을 올려놓은 채 휴대폰으로 바닷 풍경을 찍고 있다.
  • [속초=GNN ] 박다솜 기자 =17일 강원도 속초시에 전날 폭설이 내린 가운데 조양동의 한 도로에 산더미 처럼 쌓인 눈을 시청 관계자들이 포크레인가 덤프트럭을 이용해 눈을 치우고 있다. 
  • [속초=GNN] 박다솜 기자 = 15일 강원도 속초시에 폭설이 내려 도로에 눈이 수북히 쌓인 가운데 시민들이 버스정류장에서 눈을 맞으면서 대중교통을 기다리고 있다. 
  • [춘천=GNN] 박신웅 기자 = 2023년 계묘년 새해 첫날 강원도 춘천시 소양강댐에서 첫 해가 힘차게 떠오르고 있다. 
  • [강원 고성=GNN] 김명분 시민기자= 24일 오전 강원도 고성군 켄싱턴리조트 앞 바다와 하늘색이 맞닿은 듯 맑은 풍광을 보이고 있다. 
  • [고성=GNN] 김명분 시민기자 = 13일 오후 전국적으로 눈이 내리는 가운데 강원도 고성군 켄싱턴리조트 해변 앞 바다에 2시간 동안 눈이 내려 수북히 쌓여 있다. 
  • 시기별 현황 및 지역별 현황 / [강원=GNN] [GNN강원취재본부=서민원기자]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본격적으로 추워지는 시기인 12월이 고독사 관련 구급활동이 최고인 점을 들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 대한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도내 독거노인 등 80대 이상 1인 가구의 신변확인 및 안전확보 요청에 의한 구급 이송건수는 총 246건으로, 2019년 78건, 2020년 83건, 2021년 85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이 중 의료지도를 통해 현장에서 사망판정을 받은 경우는 30건으로 전체 출동의 12.1%를 차지했으며,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어 현장에서 CPR을 진행한 경우는 총 8건 3.2%였다.특히 12월은 80대 이상 독거노인에 대한 구급 이송이 27건으로 연중 최고치를 기록하고 10월과 3월 등이 그 뒤를 이었으며, 지역별로는 춘천이 43건으로 가장 많고 이어서 강릉 37건, 삼척 31건, 원주 21건으로 나타났다.강원도소방본부는 타 시․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추위에 약한 노령인구가 많고 고령층 1인 가구의 비율이 높은 도내 상황을 감안해 이들에 대한 119안심콜 가입 등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정만수 구조구급과장은“추운 겨울철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걱정된다.”며“주위의 큰 관심과 급할 때 신속히 119로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실증사업 추진 과정 / [강원=GNN][춘천=GNN] 서민원기자=강원도는 7일 춘천시 남산면에 위치한 더존비즈온에서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 특구 실증 착수를 위한「선포식」을 열었으며, 본격 실증 작업에 들어간다. 또한 실증에 필요한 데이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데이터 안심존 개소식」과「데이터 심의위원회 전문가 위원 위촉식」을 함께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강원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중소벤처기업부,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강원테크노파크, 더존비즈온, 데이터심의 위원회 위원, ㈜아이도트, ㈜지오비전, ㈜라이프시멘틱스, ㈜뉴로핏, 등 관련 기업들이 참석했다. 지난해 8월, 정부로부터 지정받은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사업은 ①만성(알콜성) 간질환, ②전립선암, ③뇌손상, ④안면골 골절 등 4개 질환에 대한 진단·예측 인공지능(AI)개발 사업으로, 국비와 지방비 및 민간 자부담 등 약 128억 원이 투입되어 2025년 7월까지 추진한다.      또한, 실증사업에 필요한 의료데이터를 유출 없이 안전하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데이터 안심존을 춘천(더존 비즈온)과 원주(강원테크노파크 헬스케어융합혁신센터)에 각 1개소씩 구축하였다.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정밀의료산업 규제자유특구 실증사업을 계기로 강원도를 정밀의료 빅데이터 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으며 도와 학계, 의료계, 의료AI 벤처․창업기업이 서로 힘을 모아 정밀의료 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강원도청사 / [강원=GNN][GNN강원취재본부=서민원기자]   강원도는 오는 12월 6일~7일 춘천호반체육관에서 2022 강원도 주민자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도민 곁을 찾아가는 특별 자치시대!’를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강원도와 18개 시군, (사)강원도주민자치회, 행정안전부가 함께하며, 주민자치 우수사례 전시, 특별자치도 홍보 등 道와 시군의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첫째 날에는 도지사, 도의회의장, 교육감, 18개 시장‧군수 등이 참여하는 개막식에 이어 특별자치도 및 도·시군 현안에 대해 강원도지사, BIG3 시장(춘천, 원주, 강릉)의 ‘자치발전 전략 토론회’가 열린다. 둘째 날에는 18개 시군의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가 참가하는 우수동아리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오후에는 시군 읍면동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위원회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2022년 강원도 주민자치대상을 끝으로 이틀간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정일섭 강원도 행정국장은 “18개 시군과 (사)강원도주민자치회가 함께 준비한 주민자치박람회에 도민들이 많이 방문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이번 박람회의 주제인 ‘도민 곁을 찾아가는 특별 자치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