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기 화성을, 민주 공영운 46.2% 개혁 이준석 23.1% 국힘 한창민 20.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첫 여론조사가 나왔다. 그런데 이 대표의 지지율이 더불어민주당 공영운 후보에 오차범위 밖에서 뒤지고 있다.

 

화성을 첫 여론조사 민주 공영운 46.2%, 개혁 이준석 23.1%, 국힘 한정민 20.1%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개혁신당을 창당, 경기도 반도체 벨트 장악에 나선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반도체 벨트 장악 교두보인 자신의 지역구 경기 화성을에서 민주당에 영입 공천된 현대차 사장 출신 공영운 후보에게 고전하고 있는 것이다.


▲ 인천일보 경인방송 의뢰 한길리서치 조사 도표(sns갈무리)
출처 / 신문고뉴스
 

18일 경인지역 매체인 인천일보, 경인방송이 여론조사업체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5일~16일 화성을 유권자 503명을 대상으로 ARS 방식으로 조사한 이 지역 첫 여론조사에서 이 대표는 23.1%를 얻어 1위 공영운 후보의 46.2%에 크게 뒤지고 있다.

 

그러나 이 대표는 이 조사에서 20.1%의 지지를 받은 국민의힘 한정민 후보에는 오차범위 안에서 앞서 2위를 달리고 있으므로 이에 남은 선거기간 어떤 결과를 낼지 주목된다.

 

비례투표 의향 조국 34.7% 국민 20.6% 민주 20.5% 개혁 10%

 

한편 이 조사에서 경기 화성을 지역 유권자들의 비례정당 지지도는 조국혁신당이 34.7%의 지지를 받아 거대양당의 비례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20.6% 국민의힘 위성정당)-더불어민주연합(20.5% 민주당 위성정당)에 10%p넘게 앞서고 있다.


▲ 인천일보 경인방송 의뢰 한길리서지 조사 도표(SNS 갈무리)
출처 / 신문고뉴스
 

나아가 이들 3당의 뒤를 이어 개혁신당(10.0%)-새로운미래(2.4%)-녹색정의당(1.4%)의 순을 보여,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은 그나마 존재감을 보이고 있지만 이낙연 대표가 이끄는 새로운미래는 전국득표율 당선권 3%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 조사는 인천일보, 경인방송이 여론조사업체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5일~16일 화성을 유권자 503명을 대상으로 통신사 제공 휴대전화 가상번호 프레임에서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자동응답 전화 방식( ARS)으로 진행했으며 , 응답률 6.3%. 표본오차 95% 신뢰 수준에서 최대 ±4.4%포인트다.

 

더 자세한 조사개요와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