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한-영국 정상회담
한-영국 정상회담 / [대톨령실=GNN]

[GNN전국취재본부=이지현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오후 (현지기준)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와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양 정상은 양국 관계의 미래 비전을 포괄하는'한-영 양자 프레임워크'를 채택하고, 양국간 실질협력 강화 방안과 함께, 한반도 문제를 포함한 주요 국제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한-영 양자 프레임워크'는 정치·안보, 경제, 과학·기술, 교육, 문화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양국 간 협력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민주주의, 인권, 다자주의 등 공동의 가치를 수호하며, 팬데믹, 기후변화와 같은 글로벌 현안에 공동으로 대응코자 하는 양국의 의지와 이행 방안을 담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회담에서 한-영 프레임워크를 채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이가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양 정상은 양국 협력의 또다른 제도적 틀인 한-영 FTA 개선 협상을 통해 디지털, 공급망 등 새로운 경제통상 이슈에 관한 양자 협력 기반이 강화되기를 기대하였습니다.

 

아울러, 양 정상은 원전 산업 부문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데 공감하고, 구체 협력 방안을 지속 논의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윤 대통령은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영국의 지지를 요청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달성을 위한 우리의 외교적 노력을 설명하고,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영국의 지속적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존슨 총리는 우리 정부의 대북 정책에 지지를 표하면서 변함없는 공조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