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부산
  • 부산 중구 보수동 통장협의회, 출산가정 기저귀 지원사업 추진 및 플로깅 활동 부산 중구 보수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7일 보수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저출산 시대에 출산 장려와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출산가정 기저귀(1인당 5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통장들은 전달식 후 관내 환경정비를 위해 플로깅 활동도 진행했다. 유은선 보수동장은 “통장님들께서 보수동 출생아의 축하를 위해 기저귀를 지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아이들로 떠들썩한 보수동이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 또한 깨끗한 보수동을 위한 자발적인 환경정비 활동 참여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부산 동구 초량3동 여름 초화 식재 및 환경 정비 실시 [20230607173937-8075][제호]부산 동구 초량3동은 지난 5일 관내 행복 꽃밭에 여름 초화 250여 본을 식재하고 환경 정비를 실시했다.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단체와 함께 실시한 이번 행사에서는 곳곳에 무단투기 된 쓰레기들을 정비하고 화단의 잡풀을 제거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미관을 조성했다.   이승렬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여름 초화로 단장한 꽃밭이 초량3동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품격 있는 초량3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 김광명 위원장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는 6월 8일 오전 10시 30분, 부산광역시의회 2층 중회의실에서 제1회 기획재경분과 의정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   본 회의는 부산광역시의회 기획재경위원회가 주최한다.   이번 의정자문위원회에서는 “ICT 부산”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의 의미, 부산의 ICT 상황 및 문제점과 부산시의회의 역할 등에 관해 논의 한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시의회 기획재경분과 자문위원이기도 한, 동의대 김치용 교수가 “디지털 대전환, ICT부산이 되기 위해서는”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하고, 기획재경위원회 위원들과 자문위원회 위원들이 발제와 관련 하여 토론시간을 갖는다.   김 교수는 현재 부산 ICT의 문제점은 대학교와 지역 기업과의 산학협력이 어려운 상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 인재 육성 및 이탈을 막기 위한 과감한 투자와 지역 기업 활동에 대안 직·간접적인 지원 확대 등 부산시와 부산시의회의 역할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기획재경위원회 위원장 김광명 의원은, “이번 의정자문위원회는 현대사회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변화한 시점에서, 부산 ICT 정책에 대해 살펴보고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부산 ICT 현황과 문제점을 짚어보고, 부산시의회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돕고, 관련 조례의 제·개정도 하겠다”고 했다.
  • 부산 동구 수정5동, 수5천사 동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20230607173752-9425][제호]부산 동구 수정5동은 지난 4일 수성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수5천사 동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수정5동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통별 장기자랑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서로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였다. 행사에 참여한 700여 명의 주민들은 함께 웃고 협동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부산 중구 ‘2023 용두산 트롯킹’성료 부산 중구는 지난 3일 18시 용두산공원에서 ‘2023 용두산 트롯킹’을 개최했다.   이날 6·25 한국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하고 전쟁 피란민을 따뜻하게 포용했던 ‘피란 수도 부산’을 기억하기 위해 중구의 중심 용두산공원에서 9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트로트 경연과 금잔디의 축하공연, 시상식이 열렸다. 피란민들의 고된 삶과 슬픔을 달랜 용두산공원에서 12곡의 진중가요가 울려 퍼지며 6·25 한국전쟁을 기억하는 세대에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역사를 이어나갈 세대에는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화합의 장이 됐다.   최연소 참가자인 김혜민(양산, 12년생) 양을 비롯해 전국에서 온 12명의 참가자가 트로트 경연 ‘용두산 트롯킹’에 도전해 한 치의 양보도 없는 치열한 결선을 통해 상금 625만 원의‘용두산 트롯킹’은 박선희(부산, 71년생), 각 상금 50만 원의‘트롯 용’은 김보섭(서울, 93년생), ‘트롯 두’는 북한에서 온 김수아(경기도, 80년생), ‘트롯 산’은 고석호(강원도, 61년생)가 수상했다.   초청 가수 ‘금잔디’가 처음 개최되는 행사의 분위기를 북돋우고 관객의 응원에 앙코르곡으로 화답하여 용두산공원을 찾은 관람객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최진봉 중구청장은 “용두산공원을 찾은 피란민들의 아픔을 끌어안고 그 상처를 어루만진 부산의 중심, 중구 용두산공원에서 개최된 행사에서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보여주신 시민과 관광객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또한, 수준 높은 실력을 겸비한 참가자들이 편곡된 곡을 연습하는 등 많은 준비를 한 것을 잘 알고 있다. 저마다 열정과 재능이 워낙 뛰어나 참가자 모두가 용두산 트롯킹이라고 생각한다. 2023 용두산 트롯킹이 가수의 꿈을 꾸는 여러분들에게 꿈을 이루는 등용문으로써 그 의미 있는 시작에 중구가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부산 서구 충무동,『나눔 냉장고』27호 기부자『경복상회』 부산 서구 충무동 나눔 냉장고에 지난 7일 기부자 27호 경복상회 에서 참기름 10병(1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권용달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충무동 나눔 냉장고 사업의 활성화에 동참하고 싶었으며, 함께 나누는 기쁨을 보다 많은 주민들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충무동 나눔 냉장고는 충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2023년 1월 31일부터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먹거리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
  • 부산 서구 아미동, 아미골 행복농장 감자 수확 및 나눔 부산 서구 아미동 아미골 행복농장에서는 지난 7일 지역주민(아미골 협동조합, 새마을부녀회 등)들 과 함께 직접 재배한 감자를 수확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를 무료급식소에 지원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 부산 서구 아미동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하절기 새마을 방역 실시 부산광역시 서구 아미동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일동은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금고, 이약국의 지원을 받아 지난 6월 5일 차량을 이용한 연무연막 방역을 실시했다. 평소 방역취약지에 방역을 실시하던 협의회 일동은 여름을 맞이하여 아미동 전역에 본격적인 방역을 실시했고, 올해도 해충·전염병 없는 마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 부산 서구 서대신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민자율 방역 실시 부산 서구 서대신1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4일 관내 주택가 및 산복도로 일대를 중심으로 여름철 해충과 모기 방제를 위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 부산 서구자원봉사센터 구덕골캠프, 어르신 안부 묻기 및 환경정비 활동 부산 서구자원봉사센터 구덕골자원봉사캠프는 지난 2일 오전 10시, 시약샘터마을 어르신 안부 묻기 및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향후 구덕골자원봉사캠프는 서다방 봉사단과 함께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손 마사지 및 이·미용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