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전국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충북 대전 세종 충남 전북 광주 전남 대구 경북 부산 울산 경남 제주
경기 경기남부 경기북부 경기동부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경기
  • 귀어학교 수료식 및 실습사진 / [경기=GNN] [GNN경기취재본부=류현선기자]   활기찬 경기어촌을 이끌어갈 예비 수산인들을 위한 교육기관인 경기도 귀어(歸漁)학교가 19일 해양수산자원연구소 다목적강당에서 2024년 1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 수료생 17명과 경기도 귀어학교장인 김성곤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 등 총 21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생들은 지난 3월 25일부터 19일까지 4주간 진행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에 수료한 수료생들은 남성 15명, 여성 2명으로 연령은 20대 2명, 30대 2명, 40대 7명, 50대 5명, 60대 1명으로 40대 비중(41%)이 가장 높았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어촌 현장 견학 및 맨손어업 체험과 귀어에 필요한 이론교육(1주), 어선 및 양식 기술, 수산물 유통·가공 등 다양한 어업을 경험할 수 있는 현장실습(2주), 어선 자가정비 및 실제 어촌생활에 필요한 지게차, 카고크레인 안전교육 등 귀어 준비 교육(1주)으로 교육생들이 귀어·귀촌을 단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4주간의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에게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해양수산 관련 자격 취득비용의 절반을 지원할 예정이며, 수료 후에도 연 2회 실태조사를 실시하여 귀어정착 여부 등 사후 관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서 추진 중인 수산업경영인 지원 및 창업어가 멘토링 사업 등을 통해서 수료생들이 안정적으로 어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김성곤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4주간의 교육기간동안 습득한 기술과 경험이 앞으로 귀어를 준비하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귀어라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정진해 활기찬 경기어촌을 이끌어갈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귀어학교는 2024년 1기 수료생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8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17명(20%)이 귀어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 신년 현충탑 참배 행사 평택시는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1월 1일 오전 9시 평택호 현충탑에서 신년 참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현충탑 참배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유승영 시의회의장, 국회의원을 비롯한 도·시의원, 군부대사령관, 관내 소방서, 보훈·안보단체장, 관계기관장과 평택시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치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평택시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참배 이후 조찬 간담회에서 정장선 시장은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2024년 갑진년 새해에는 새로운 각오로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기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수원시 영통구청 [20240102111259-4622][제호]수원시 영통구 2일 매탄4동 소재 매원고등학교 학부모회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저소득 어르신 가구를 위한 식료품세트 20박스를 매탄4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매원고등학교 학부모회는 2020년부터 저소득 어르신 가구를 위한 후원을 매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는 학생 대표와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쌀, 라면, 커피믹스 등으로 구성된 상자에는 학생들이 직접 쓴 편지가 담겨 있어 감동을 더했다.   박유진 학생대표는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 꾸러미를 준비하면서 기쁜 마음이 들었다. 편지에 담긴 우리들의 마음이 어르신들께 잘 전달됐으면 좋겠고 추운 겨울을 잘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정윤희 학부모 대표는 “학부모들이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 함께 준비했다. 어르신들께 잘 전달되길 바라며 모두 행복한 새해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주찬 매탄4동장은 “매년 도움주시는 매원고 학부모회와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어느 해보다 훈훈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 망포2동 중증장애인가구 찾아가는 무료 미용서비스 제공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중증 지체장애(하반신마비)로 거동이 불편한 복지대상자 가구를 찾아가 무료 미용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날 무료 미용서비스는 문재순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문재순 민간위원장은 미용서비스를 받기 힘든 장애인 가구의 어려움을 알고 지난 8월부터 지속적으로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미용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몸이 불편하여 미용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오셔서 커트를 해주시니 너무 좋으며 감사하다”고 마음을 전했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한 문재순 위원장은“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이발과 미용을 위해 일반 업소를 방문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다. 대상자 가족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보람차고 행복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 저소득 가구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장석환, 김상현, 곽승현, 김도연, 강수현 양주시장님, 이승엽, 유세호, 송해린, 박성준 양주시가 2023년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12명을 선발하고 지난 29일 종무식에서 상장 수여식을 가졌다.   수상자는 ▲허가과 김상현(복합민원 최우수) ▲허가과 이승엽(복합민원 우수) ▲허가과 이동훈(복합민원 우수) ▲옥정2동 이준길(복합민원 장려) ▲허가과 박현정(복합민원 장려) ▲허가과 박성준(복합민원 장려) ▲일자리경제과 장석환(단순민원 최우수) ▲ 토지관리과 곽승현(단순민원 우수) ▲기후에너지과 김도연(단순민원 우수) ▲청소행정과 조주연(단순민원 장려) ▲대중교통과 유세호(단순민원 장려) ▲장흥면 송해린(단순민원 장려)이다.   복합민원 및 단순 민원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해외연수의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는 신속한 민원 처리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처리 기간이 2일 이상인 민원사무에 대해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한 경우, 단축일 수를 적립 점수로 부여하는 것으로 민원처리 기간을 많이 단축할수록 높은 마일리지가 부여되는 제도이다.   시는 올해부터 민원처리 단축률 제고에 팔을 걷어붙이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의 인센티브를 확대하여 신속한 민원 서비스 향상 의욕을 고취했다.   시는 올해부터 더욱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월 부서별 민원처리 현황을 체계적으로 분석·평가하여 전 부서에 공유하고, 각 부서장의 적극적 책임을 유도하여 민원처리 단축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우수부서 선정도 실시할 계획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준 직원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시하면서 내년에도 시민불편을 최소화 하고 만족스러운 민원처리로 신뢰받는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손맛1004봉사단 단장 이광자 이웃돕기 상품권 기탁 수원시 영통구는 손맛1004봉사단 이광자 단장이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20만원을 매탄1동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손맛1004 이광자 단장은 “겨울철 추워진 날씨에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분들이 소외되지 않길 바라며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후원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황경 매탄1동장은 “매달 반찬후원에 이어 이웃돕기 후원까지 해주시니 너무 감사하다.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손맛1004 봉사단은 매탄1동과 인근지역 주민 등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회원들 16여명으로 구성된 민간 사회봉사 단체로 매월 1회 회원들이 각 가정에서 직접 조리한 반찬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 세화새마을금고에서 진행된 이웃사랑 나누기 캠페인 성금 전달식 수원시 권선구는 세화새마을금고에서 9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의 모금기간동안 모인 거치식예금 및 적립식예금 상품 1계좌 개설시 1,000원을 기부하는 이웃사랑 나누기 캠페인 수익금을 29일 세류2동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렇게 모인 수익금은 총 6,810,000원으로, 세화새마을금고에서는 수익금 전액을 마을 곳곳에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절반인 3,405,000원을 세류2동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세화새마을금고 김성태 이사장은“신규계좌 개설 기부 이웃사랑 나누기 캠페인을 통해 모인 수익금을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나누어 모두가 따뜻한 2023년 연말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준재 동장은“우리 동에 위치한 세화새마을금고에서 매년 꾸준히 가치 있는 기부를 통해 소외된 이웃 없는 마을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보태주신 성금으로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호매실동 방위협의회 연말 맞이 참전용사 가정방문 [20240102110646-5940][제호]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방위협의회는 쌀쌀해진 연말을 맞이하여 29일 호매실동에 거주하는 6·25전쟁 및 월남 참전 용사 자택을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위문품을 전달했다.   방위협의회에서는 지난 추석 위문에 이어 연말에도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한 참전유공자 보훈가정 5가구를 차례로 방문하여 감사와 안부의 말씀을 드리고 따뜻한 정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날 위문품으로 냉장고를 선물받은 참전유공자 어르신은 “집에 냉장고가 고장나서 계속 애먹었는데 정말 필요한 물품을 선물해주셨다. 늘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방위협의회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방위협의회 위원들을 칭찬했다.   장태수 위원장은 “우리나라를 지키고 국력을 키우기 위해 애쓰신 참전유공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도 호국보훈 의식 고취를 위해 꾸준히 위문과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오목천동 소재 쌍용더플래티넘 입주자협의회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라면 230박스를 평동에 기탁했다. 수원시 권선구 오목천동 소재의 쌍용더플래티넘 입주자협의회에서 29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라면 230박스를 평동에 기탁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이용재 입주자협의회장은 “입주민들의 따듯한 마음으로 모아진 성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여러 사람의 마음을 모아 만들어진 성금으로 전달하는 물품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양숙 평동장은 “올해 막바지에 접어들었음에도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마음이 따뜻하다. 전해주신 물품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전달한 라면 230박스는 쌍용더플래티넘 입주자대표회의에서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성금을 마련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입주민들의 마음을 모은 성금으로 마련했다.
  • 의정부시, 2024년 갑진년 시무식 의정부시는 1월 2일 ‘2024년 갑진년 시무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오전 9시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행사에는 직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동근 시장은 신년사에서 “의정부시는 지난 60년의 역사를 통해 정체성을 형성한 풍부한 가능성과 매력을 가진 도시”라며, “경기북부 수부도시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어떻게 먹고 살아야 할지, 중심이 될지, 변화하고 개혁해 나가야 할지, 위기에 대응해야 할지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을 찾아 행동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동근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4년 추진할 역점 사업도 발표했다.   우선, 시는 양질의 일자리가 넘치는 기업도시 만들기에 중점을 두고 이뤄낸 ‘데이터센터’ 및 ‘LH경기북부지역본부’ 유치에 이어 제3, 제4의 기업 유치에 더욱 속도를 붙이며 자족도시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GTX-C 의정부역 종합교통 대책 수립, 7호선 복선화, 8호선 연장을 통한 최고의 철도교통망을 구축한다. 동시에 창의와 유연한 사고를 만드는 문화도시를 조성해 경기북부 중심도시의 위치를 굳건히 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넓은 사고와 균형감으로 민선 8기 핵심 가치인 참여, 소통, 혁신, 협치, 존중을 실현하며 변화와 개혁을 이뤄나갈 방침이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책도 강화한다. 존중받고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회복지망을 보다 촘촘히 하고, 보행자 중심의 안전하면서도 아름답고 걷고 싶은 생태도시를 만들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특히, 시는 직면한 재정 위기를 오히려 건전재정의 기회로 삼아, 더욱 발전하고 경쟁력 높은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신년사를 마친 김동근 시장은 시무식에 참석한 직원들과 새해맞이 인사와 덕담을 나눴다.   김동근 시장은 “2024년 갑진년 새해 직원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흔들림 없이 마음을 붙들고 시민의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세류1동 관내 용인대 석사 비호 태권도 방원석 관장과 원생들, 세류1동 양은미 동장이 전달식에 참여한 모습 수원시 권선구는 12월 29일 세류1동 용인대 석사 비호 태권도 방원석 관장이 원생들과 함께 내방하여 관내 소외계층을 위하여 전달해달라며 라면 25박스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방원석 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함께 십시일반으로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마련했다”며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이 담긴 후원물품이 우리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은미 세류1동장은 “매년 잊지 않고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후원물품을 전달해주시는 용인대 석사 비호 태권도 관장님과 원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소중한 마음이 담긴 후원물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증된 물품은 관내 기초생활수급자와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녹양동, 지적‧지체장애인 2인 청년가구 위기 해결 위한 통합사례회의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12월 27일 장애가구의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 및 지원을 위해 ‘제6차 민관협력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법인 의정부밀알복지재단, 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 의정부시 법률자문 변호사 등 5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례 대상은 2023년 7월 제3차 통합 사례회의를 통해 사례 대상가구로 선정된 바 있다. 당초 어머니와 자녀 2명 모두 심한 지체장애 및 지적장애을 갖고 있는 3인 장애인 가구였지만 12월 어머니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위기상황에 처하게 됐다. 당시 사례회의를 통해 장애인 활동지원 시간 상향 조정, 희귀난치질환 진단을 위한 병원 동행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예치금 병원비 지원, 일촌 맺기(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안부확인 서비스)를 통한 돌봄 인적 안전망 구축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두 형제의 돌봄과 공정한 재산처리 등 다양한 지원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각 기관은 대상 가구를 위해 긴급보호가 필요한 재가 중증장애인에게 긴급돌봄 서비스 제공하는 ‘365쉼터’ 사업, 장애인 맞춤형 도우미 등 돌봄 체계를 확충하기로 했다. 또 밑반찬 서비스 및 식료품‧생필품 지원, 자원봉사자 매칭 등 일상생활 지원과 공정성 있는 재산 처리 및 관리를 위한 성년후견인 또는 공공후견인 신청 등 법률적 사항에 이르기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최광규 동장은 “이번 민관협력 통합 사례회의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 가구의 복지 위기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참여해 주신 민간 기관에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세화새마을금고에서 이웃사랑 나누기 캠페인으로 모은 현금을 전달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는 29일 세화새마을금고에서 이웃사랑 나누기 캠페인으로 모은 후원금 3,405,000원을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화새마을금고는 관내 지역사회를 위해 매해 백미 및 현금 기부 등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세화새마을금고는 2023년 9월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고객이 1계좌를 개설할 때마다 세화새마을금고가 1,000원을 기부하는 이웃사랑 나누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총 6,810계좌가 개설됐고, 총 6,810,000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세화세마을금고는 기부금을 3,405,000원씩 각각 세류2동, 세류3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김성태 세화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처음 캠페인을 시작할 때는 1,000원씩 모아 얼마나 많은 금액이 될까 우려도 됐지만, 짧은 기간에 생각보다 많은 금액이 모여서 놀랐다. 후원금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가치있게 쓰이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욱환 세류3동장은 “매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후원을 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 흥선동 작은사랑나눔회, 사랑의 떡국 세트 200인분 기탁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12월 27일 작은사랑나눔회(회장 윤정순)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떡국 세트 200인분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받은 떡국 세트(떡국 2kg, 사골국물)는 홀로 사는 노인 및 장애인 등 소외계층 200가구에 전달했다.   윤정순 회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떡국 한 그릇 드시고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복현 복지지원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떡국 나눔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작은사랑나눔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떡국 세트와 함께 소중한 마음 잘 전달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 안전리빙랩 성과공유회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12월 27일 ‘흥선 안전리빙랩’ 관계자 60여 명과 함께 흥선동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안전리빙랩 성과공유회를 마치며 개별 사업을 모두 완료했다고 밝혔다.   흥선동은 2023년 9월부터 12월까지 행정안전부의 ‘2023년 읍면동 스마트 복지‧안전 서비스 개선모델 개발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의 스마트한 안전 환경을 구축해 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약 3개월 동안 당초 계획했던 단위 사업을 무사히 마친 것에 대한 성과를 사업관계자들과 공유‧공감하고자 마련했다.   행사는 ▲모범활동가 감사패 전달 ▲사업성과 및 2024년 비전 발표 ▲사업추진 활동 영상시청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주민참여 리빙랩’ 분야의 6개 조 조장(이은숙, 이계훈, 이진천, 이종칠, 이미자, 이해현)에게 감사패를 수여함으로써 활동가 모두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켰다.   해당 공모사업은 2023년 12월 31일부로 모두 완료됐다. 그 결과 ▲스마트 빗물받이 구축(1천250개소) ▲LED 도로명주소 안내판(32개) 거리 조성 ▲취약계층 화재경보기(71개) 방문 설치 ▲보이는 소화기함 확대 보급(10개) ▲거점 연계형 제설함(14개) 비치 ▲겨울철 안전 문화 캠페인 실시(1회) 등을 통해 스마트한 안전 환경을 구축했다.   2024년에는 해당 사업들을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주민 대상 홍보에 집중한다. 또 스마트 안전 환경 구축을 토대로 지역주민의 안전 타임 확보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한다. 이를 위해 단위 사업별 운영체계를 전문화해 흥선동의 중점사업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김수경 자치민원과장은 “흥선 안전리빙랩 활동가들의 열의와 헌신 덕분에 짧은 기간 동안 사업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2024년에도 안전리빙랩의 활약을 기대하며 행정영역에서도 주민의 안전‧복지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