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제주-마데이라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 메타버스 공간서 열려
- 양 지자체장 결연강화 협약을 비롯해 대학교 간 교류협력 체결 등 진행 -
제주-마데리아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 리플렛 [제주=GNN]
[GNN제주취재본부=이지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4일 포르투갈 마데이라주가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가 가상현실 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교류는 코로나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양 도시 간 교류의 확대와 지속적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마데이라주는 세계자연유산을 보유하고 있고 화산활동으로 생성된 섬 지역으로 제주도와 유사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면서 자치권 보장을 통해 번영을 이뤄낸 도시로 지난 제주특별자치도가 출범한 다음 해인 2007년 자매도시 결연협약을 체결하였다.


올해로 자매결연 15주년을 맞는 양 도시는 자매결연 교류를 강화하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대학 간 교류, 청소년 및 기업 간 교류 등으로 해 15주년의 의미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기념행사는, 오영훈 도지사와 미구엘 알버커크 주지사의 축하 인사와 경제, 관광 등의 분야 교류 증진을 위한 자매결연 강화 협약서 서명이 있게 되며, 이어 양국 주재 대사의 축하영상,  양 도시 전문가가 각각 진행하는 ‘디지털 유목민의 사례와 협력방안’을 주제로 기조강연이 있게 된다.


대학교 간 교류로는, 제주대학교과 마데이라주립대학교 간 학술 및 인적 교류의 확대 추진에 대한 교류협력 양해각서 체결이 진행된다.


청소년 교류에서는 제주고등학교 조리과 2학년 학생들이 마데이라의 현지 요리사의 지도하에 음식 시연을 펼치고, 마데이라 학생들은 K-POP 축하 영상을 만들어 보이는 등 미래세대 간 우정을 쌓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한 양 도시의 10여 개 기업 정보와 도시정보를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제주-마데이라 자매결연 15주년 기념행사는 오는 17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과 ‘유튜브‘로 동시에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