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부산시, 부산 청년의 삶 분석 위한 청년 패널조사 추진
- 청년 유출 원인 분석과 대안 마련을 통해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정책 기틀 마련 -
부산광역시청 / 부산=GNN]
[GNN부산취재본부=김찬기 기자] 부산시는 7월부터 10월까지 ‘청년 패널조사’를 (재)부산연구원과 함께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패널조사는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의 특성과 변화를 종합적으로 파악해 부산시 청년정책의 기초자료를 마련,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다.


또한, 패널조사는 동일한 조사자를 대상으로 장기간 추적하는 조사로, 2026년까지 5년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 대상은 올해 5월 31일을 기준으로 부산에 거주하는 만 18세~34세 청년 3,000명이며, 전문 조사업체가 대면 조사와 온라인 조사를 병행해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성·연령·지역별 부산 청년 인구구성비에 맞춰 구축하며, 패널로 참여하는 청년의 경우 본인 동의하에 향후 5년간 본 조사에 지속적으로 다양한 설문조사에 응하게 된다.


조사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는 소정의 답례품과 부산시 청년정책에 관한 정보들이 매년 제공될 예정이다. 


조사내용은 부산 청년의 삶 전반에 관한 내용이며 노동, 경제활동, 주거 및 이동, 문화 및 여가, 건강 및 삶의 질, 가치관, 청년정책, 사회통합, 개인특성 등 9개 항목이다.


오미경 부산시 청년희망정책과장은 “올해부터 추진하는 패널조사를 통해 청년이 부산에 정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실있는 정책 마련의 기틀을 만들 것”이라며, “청년 패널조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부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조사원 방문 및 안내가 있을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