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서울시, SOS 기후변화 가족탐사대 모집
- 에너지시간여행, 저탄소 식생활 체험, 교구체험 등 투어+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 -
기후변화 가족탐사대 안내 포스터 [서울=GNN]
[GNN서울취재본부=이지현 기자] 서울시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SOS! 기후변화 가족탐사대'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SOS!는 ‘Save Our Star!’의 약자로 지구를 지키기 위해 기후위기 대응 실천 행동을 함께하자는 의미와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가 보내는 구조신호의 의미를 담고 있다. 


'SOS! 기후변화 가족탐사대'는 가족 모두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시간여행, 저탄소 식생활 체험, 플로깅 체험, 교구체험 등 투어 및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SOS! 기후변화 가족탐사대'는 환경교육전문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서울시 환경교육포털을 통해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8일부터 서울시 환경교육포털에서 회차별 10명 내외로 선착순 접수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는16일부터 9월 3일까지 주 2회 4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여름 방학기간에는 주 3회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초등학생 가족으로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며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서울시는 이외에도 기후에너지정보센터에서 5월부터 진행된 기후변화를 배우고 태양광 교구를 체험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기후변화 탐사대'의 시민 호응이 높아 8주간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윤재삼 서울시 환경시민협력과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가정에서부터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고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가족이 함께 일상 속 실천법을 배우고 가족 간 추억도 만들 수 있는 기후변화 가족탐사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 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