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하동군 이음카페서 미래역량강화 교육활동 펼쳐
하동 묵계초, 이음교실 선도학교 마지막 프로그램…준비한 음식 나누며 한해 인사
이음카페서 미래역량강화 교육활동
하동 묵계초등학교는 지난 목요일 아침 특색활동 시간에 전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따뜻한 ○○들이의 이음카페’를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2학년도 및 2023학년도 이음교실 선도학교 사업에 선정된 후 올해 총 10회기에 걸쳐 진행한 프로그램의 마지막 일정으로 학생들이 카페 주인이 돼 음식을 준비하고 준비한 음식을 일일이 나누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인사를 건네는 순서로 진행됐다.
 
행사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피드백을 수용함으로써 객관적 자기 이해의 기회를 가지며 음식을 통한 칭찬과 격려로 상처 입은 자존감이 점진적으로 회복돼 학생의 교육 회복이 일어나기를 소망하며 기획됐다.
 
무엇보다도 희망 진로에 대한 간접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의 자신을 고민하며 오늘에 최선을 다하는 생활 태도 형성에 초점을 두고 운영됐다.
 
행복학교 운영 2년차로 ‘평화와 공존이 삶이 되는 이음’ 철학을 바탕으로 교육활동을 전개하는 묵계교는 부모와 떨어져 지냄으로 발생하는 정서적 고립과 벽지라는 생활환경에서 비롯되는 물리적 거리감이 결합해 다양한 부정 정서를 가지고 생활하는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각도와 빈도로 일상의 소소한 행복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마음속의 고단함을 떨쳐버리고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이뤄갈 수 있도록 조력해 모든 학생에게서 진정한 교육 회복이 발생하도록 교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으로 정진하고 있다.
 
10회기 활동에 모두 참여한 4학년 한 학생은 “이것도 만들고 저것도 만들면서 마음이 편안해져서 좋았고 사람들이 좋아해 주니까 자신감이 엄청 생겼고 나누는 게, 음식은 없어지는데 마음은 즐거워져서 신기했고 학교 일하시는 분들이랑 친해져서 좋았고 그래서 학교 오는 게 좋아졌다. 내년에도 또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묵계초는 ‘나, 너, 우리 모두 행복한 학교’ 비전 아래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하며, 나눔과 배려의 바른 인성을 가지며, 미래사회 역량까지 구비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만들어 내기 위해 앞으로도 특색있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활발히 펼칠 계획이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