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춘천시 2023년 장애인 평생 학습 도시 운영 사업 안착 …수료율 93.5% / 만족도 90%
청각장애인 요리 교실 등 17개 사업 운영, 616명 참여
춘천시청
2023년 장애인 평생 학습 도시 사업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춘천시는 올해 교육부(국립특수교육원)로부터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14개 장애인 학습 관련 기관ㆍ단체와 장애 특성 및 요구를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운영 결과 청각장애인 요리 교실, 시각장애인 천연공예 교실,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 17개 사업에 616명이 참여했다.
 
당초 계획 인원은 342명이었지만, 두 배 가량 많았다.
 
참여자 616명 중에 수료 인원은 576명으로 수료율은 93.5%에 달했으며여자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도 90%로 나타났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 학습자 90여명은 재능기부 공연, 작품전시, 체험 공간 운영 등 사회 환원 활동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참여 기회를 높였고,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
 
시는 내년에 사업비를 증액해 장애인 행정 도우미 양성 과정 신설 등 35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철호 춘천시 평생학습관장은 “모두가 함께하는 평생 학습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장애인 평생 학습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