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송철호 시장, 수소선박 직접 승선 시운전 참관
28일 장생포 ‘울산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현장 방문
수소선박사진
 [울산취재본부=GNN] 울산시는 송철호 시장이 10월 28일 오후 2시 남구 장생포소형선박부두에서 수소선박에 직접 승선해 시운전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에이치엘비(주)(사장 도순기), ㈜빈센(대표이사 이칠환), 범한퓨얼셀(주)(대표이사 정영식), 제이엔케이히터(주)(대표이사 김방희), ㈜스마트오션(대표이사 박재용), ㈜덕양(대표이사 이현태) 대표와 울산중소벤처기업청 안남우 청장, 울산테크노파크 권수용 원장, 한국선급 송강현 연구소장, 한국가스안전공사 최성원 부장 등이 참석했다.

송철호 시장은 이 자리에서 선박용 수소충전소와 수소선박(2척) 실증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수소선박에 직접 승선하여 장생포 소형부두에서 태화강 경계인 석탄부두까지 시운전에 참여했다.
]
규제자유특구 ‘수소연료전지 추진 시스템을 적용한 친환경 소형 선박 개발 및 실증 과제’는 총 9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수소선박 건조(46억 원), 선박충전소 설치(47억 원)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선박용 충전소 사진
 수소선박은 ㈜빈센, 에이치엘비(주) 등 4개 기업, 선박충전소는 제이엔케이히터(주), ㈜덕양 등 4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에이치엘비(주)와 ㈜빈센이 만든 수소선박에는 51ℓ 수소저장용기가 8개 탑재되어 있어서 수소 8㎏을 40분 충전하여 연료전지 전력만으로 6시간 동안 10노트(18.5㎞/h) 운항이 가능하다.

특히 ㈜빈센의 수소선박 하이드로제니아호는 지난 4월 부산국제보트쇼에서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 9월엔 중소벤처기업부 ‘규제자유특구 챌린지’ 대상, 수소모빌리티쇼에서 ‘수소(H2) 이노베이션 어워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는 당초 2021년 12월 5일까지이나 2년간이었으나, 수소모빌리티 관련 규정 정비와 안전성 입증 데이터를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 추가로 특구 지정기간과 실증특례기간을 더 2년 연장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