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경남도, 수산물 역량 강화 위한 지원계획 수립
- 수산식품 가공 기반 조성으로 소비 경향 변화 대응, -
수산가공시설 조감도 / [경남=GNN]
 [경남취재본부=GNN]   경상남도는 수산식품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유망 수산식품을 개발하는 등 수산식품 가공산업 육성 도모 및 수산물 홍보 강화로 내수판매와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현재 대부분의 수산식품은 원물 중심의 유통구조와 냉동 및 건조 등 저차 수산가공식품 위주의 상품으로 형성되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하는 데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 또한 1인・맞벌이 가구 및 캠핑 등 레저 활동 증가로 편의성 중심의 소포장・소용량 등 간편식 구매가 증가하고 있으나 이를 충족할 소비자 편의 위주의 수산식품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경남도는 도내 생산되는 수산물을 이용하여 소비 경향이 반영된 제품개발 및 상품화, 실용화 지원으로 고부가가치 수산가공식품 개발 및 판매를 추진하기 위하여 ▲ 수산식품 창업 및 식품 개발 지원 ▲ 수산식품 생산시설 기반 구축 ▲ 수산식품 마케팅 지원 등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도내 수산식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수산식품 생산시설 기반인 고부가 수산가공시설을 2023년 준공을 목표로 통영시에 건립(2021~2023, 105억 원) 중이며, 2022년에는 산지수산물 안전성 강화를 위한 가공・처리저장시설 확충을 위하여 138억 원을 투입, 안전한 수산식품 생산이 가능한 가공설비를 지원하여 소비 경향 변화에 대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소비 경향 변화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큰 도내 유망식품 개발과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제* 도입에 따라 도내 주요 수산물의 기능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여 상업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백삼종 도 해양수산국장은 “2022년에는 수산식품산업 거점단지가 준공되면 고품질 수산식품 개발이 가능해 도내 어업인, 가공업체, 유통 판매업체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되어 도내 수산식품 가공산업이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