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항상 최상단에 위치하는 배너 자리 입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메뉴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
생존 골든타임 확보! 전국 최초 실시간 병원정보 공유시스템 개발

- 병원정보 공유시스템을 활용해 최적의 응급병원을 찾는 대전소방 119구급대원 -
[GNN대전취재본부=이지현기자]   병원으로 긴급후송 된 응급환자가 적절한 조치를 받지 못해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는데, 일분일초를 다투는 상황에서 환자 상태에 따라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해결했는데, 생존 골든타임 확보 실시간 병원정보 공유시스템을 대전시소방본부는 충남대병원과 손잡고 ‘실시간 병원정보 공유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구축, 본격 운영을 시작했디.

이 시스템은 119구급대원이 환자의 혈압, 맥박, 호흡, 체온 등 기본 정보와 환자의 증상을 입력하면 이에 맞는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응급실 병상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특히 코로나19 의심환자를 이송할 경우 수용 가능한 격리병상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 받아 병원 도착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데, 코로나19 의심환자 진료를 위한 음압병상이나 일반격리병상의 정보를 실시간 공유함으로써 구급대원이 이송병원을 찾아 헤매거나, 병원 앞에서 장시간 대기하는 문제를 해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전시와 충남대병원이 개발한 실시간 병원정보 공유시스템
[실시간 병원정보 공유시스템을 활용해 최적의 응급병원을 찾는 대전소방 119구급대원]

이를 위해 영국 등 유럽에서 사용하는 환자 분류척도와 119구급대 지침을 토대로 ‘응급환자 중증도 분류도구’도 새로 만들었다.

대전시소방본부는 이 시스템이 정착되면 효율적인 분산이송과 중증응급환자 골든타임 확보로 생존률 향상은 물론 코로나19 환자 발생 시 빠른 대응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설정


AD HERE

광고설정


AD HERE
이곳은 모든 서브 메뉴의 하단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배너 자리 입니다.